텐센트가 2014년 2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매출과 순이익 등의 수치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텐센트는 2분기 매출 32억 달러(한화 약 3조3000억 원)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순이익은 9억4천700만 달러(한화 약 9천700억 원), 비-일반회계기준 순이익은 9억5천700만 달러(한화 약 9천860억 원)를 기록했다.
텐센트의 지난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7% 상승했다. 순이익은 58%, 비-일반회계기준 순이익은 41% 상승하면서 엄청난 증가폭을 보여줬다.이는 텐센트의 사업 전 분야가 성장한 결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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텐센트의 소셜 네트워크와 온라인 광고 분야는 지난 1분기 대비 각각 15%, 75% 상승했으며 온라인 게임 분야 역시 지난 1분기 대비 7% 성장했다고 밝혔다.
마화텅 텐센트 대표는 “특히 온라인 광고 분야의 성장이 두드러지는 것은 다른 플랫폼의 트래픽이 증가했기 때문”이라며 “각 플랫폼을 확장하고 플랫폼 간 연결성을 강화해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