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제록스, UHD 컬러 디지털 인쇄기 출시

일반입력 :2014/08/05 15:17

이재운 기자

한국후지제록스는 업계 최초로 UHD 해상도 출력을 지원하는 컬러 디지털 인쇄기 ‘버산트2100 프레스’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2400X2400dpi 고해상도 이미지를 분당 100매 속도로 인쇄하는 이 제품은 브로슈어, 포토북, 개인 출판 등을 담당하는 상업 인쇄와 소량 인쇄를 단시간 내에 처리하는 퀵프린트 시장을 겨냥한 제품이다.

특히 기존 대비 4배 많은 픽셀 표현을 구사해 가는 선과 텍스트, 그라데이션 색상 등을 정교하게 표현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이 밖에 자동화 기술을 통해 인쇄작업을 효율화해주는 ‘내장형 인라인 센서’를 탑재해 용지 정렬과 컬러 품질 등 사전 작업을 자동으로 진행해주고 용지가 걸릴 경우 자동으로 이를 배출해주는 기능도 제공한다. 또 기존에 사용하던 프린팅 시스템이나 온라인 주문 시스템과도 호환된다.

우에노 야스아키 한국후지제록스 대표는 “인쇄 시장의 디지털화와 함께 맞춤형 소량 인쇄가 확대되며 다양한 작업을 빠른 시간 내에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자동화된 시스템과 워크플로 솔루션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번 신제품은 디지털 인쇄 고객의 생산성 향상을 지원하는 자동화 및 고품질의 이미지 기술을 갖춘 제품”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