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엔엔터테인먼트(대표 신원수)는 음악사이트 멜론의 메인 화면에 이용가이드를 선보였다고 30일 밝혔다.
새로워진 멜론 앱 메인 화면은 이용자들이 달라진 멜론을 쉽고 빠르게 체험할 수 있도록 사용자 환경(UI/UX)의 개편이 이뤄졌다. ▲아티스트 친밀도 분석 ▲마이 뮤직 ▲소식함 ▲아티스트+ 등의 신규서비스에 대한 설명과 이용 팁이 제공돼 서비스 만족도와 편의성이 향상됐다.
또 멜론은 특정 아티스트 관련 콘텐츠에 대한 고객의 소비이력을 바탕으로, 고객과 해당 아티스트간의 가까운 정도를 '친밀도'로 전환한 제공한다. 음원, 뮤직비디오 외에도 아티스트 관련 글을 읽고 댓글을 작성하는 등의 모든 과정들이 나와 아티스트간 친밀도를 산정하는 기반이 된다. 또 해당 아티스트의 팬들 중 본인이 몇 번째 순위인지도 확인할 수 있다.
관심 아티스트에 대해 '팬 맺기'를 설정하면 '소식함'으로 해당 아티스트의 소식을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다. 소식함은 티저 영상·신규 앨범·뮤직비디오·각종 사진·공연 정보를 비롯해, 아티스트가 직접 만든 플레이리스트와 같이 그 동안 공개되지 않은 소식과 정보를 실시간으로 전달한다.
'마이뮤직'은 특정 시기에 이용자가 자주 들었던 음악과 관련 정보 히스토리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추억의 노래를 감상하고 해당 곡에 얽힌 추억을 떠올릴 수 있다. 특히 나의 청취패턴을 분석, 많이 들었던 곡 순으로 리스트를 제공하므로 나만의 차트를 구성하는 색다른 재미를 찾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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멜론 앱 '아티스트+'에서는 아티스트의 비하인드 영상·사진·아티스트 메시지·아티스트 추천 곡들을 목록에서 바로 확인 할 수 있다.
멜론사업본부 고재홍 팀장은 “새로워진 멜론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메인 페이지가 업데이트 됐다”며 “앞으로 이용자들은 변화된 멜론에서 아티스트와 긴밀한 소통을 통해 새로운 뮤직라이프시대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