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 데이터 관리·보호 솔루션 3종 출시

일반입력 :2014/07/23 15:01

한국HP(대표 함기호) 오토노미 사업부는 기업 데이터 관리 및 통제 솔루션 신제품 3종을 23일 발표 했다.

새 솔루션은 ▲데이터를 보호하는 HP 커넥티드 백업 ▲데이터 아카이브를 지원하는 HPCA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는 HP워크사이트 등이다.

HP 커넥티드 백업은 기업 내 PC 또는 모바일 기기 등 엔드포인트 데이터를 보호하는 소프트웨어다. 정책 중심의 자동 백업기능 및 사용자가 직접 백업하는 셀프 백업기능을 탑재했다. 백업된 데이터를 각종 컴플라이언스에 대응할 수 있도록 법적 증거보존(Legal Hold)기능을 제공한다.

데이터 최소화 및 중복 데이터 제거 기술을 통해 제한된 네트워크 대역에서도 정확하게 백업을 진행하고 효율적인 PC 사용이 가능하다. 최신 버전 8.8환경은 윈도 PC에서 향상된 에이전트 GUI를 이용해 백업 및 복구 관리가 간편해 졌다. 실용적이고 효율적인 기업관리 및 보고서 생성 기능을 제공한다.

HPCA는 주로 기업 내 발생되는 비정형 데이터(메일, 파일 등)을 보관하고, 정보를 추출해 비정형 데이터를 통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모바일 액세스나 감시기능 등의 옵션기능을 갖추고, 기업정책에 따라 축적된 데이터를 활용해 국제소송이나 법적규제에 대응을 할 수 있도록 해준다.

메일, 문서파일과 같은 비정형 데이터를 보관하고, 보관기간을 설정하여 자동삭제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IT운용비용을 절감해준다. 개인 사용자가 보관된 데이터를 검색하고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정보검색 및 생산성 향상을 지원한다. 옵션제품을 조합하면 보관된 데이터를 이용하여 준법대응이나 감시기능을 강화할 수 있다.

HP 워크사이트는 기업 내 통합문서관리, 이메일 관리 및 협업을 가능하게 해준다. 진행중인 작업의 문서관리를 위한 체크인, 체크아웃기능, MS 오피스와의 통합 버전 관리, 프로파일관리, 보안기능 등을 제공한다. 다양한 검색과 파일링, 보낸 이메일관리, 첨부문서처리 같은 쉽고 편리한 이메일 관리기능을 제공한다.

가상폴더로 제공되는 워크스페이스(Workspace)를 통해 문서의 공유, 검색, 체계화를 가능케 하며 중앙화된 작업공간을 통한 협업기능을 제공한다. 언제 어디서나 문서를 액세스할수 있는 모바일 및 원격 오프라인 기능을 제공하며 HPCA, IUS, Teleform, MPF(복합기)등 다른 솔루션과 통합할 수 있다.

관련기사

신제품들은 정보관리와 관련된 다양한 업계의 정보관리 법적 요건에 부합해 ▲도드-프랭크 금융개혁법(Dodd-Frank Wall Street Reform and Consumer Protection Act)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의 부정거래 증거보존에 관한 규칙(17a-4) ▲e-디스커버리(e-Discovery)에 대한 전자 증거 개시 등 다양한 법적 규제에 대한 정보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박찬호 한국HP 소프트웨어사업부 오토노미IMG 부장은 “오토노미는 소스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해해, 데이터를 분류하고 통제하고 조직화해 적절하게 활용하게 도와주는 솔루션”이라며 “수집, 이해, 조직화, 통제, 활용 등으로 구분되는 핵심기술요소들이 HP IDOL 플랫폼 상에서 통합돼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