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기업용 윈도8.1 앱관리도구 출시

일반입력 :2014/07/14 10:13

마이크로소프트(MS)가 윈도8.1 기업사용자를 위한 새 애플리케이션 관리도구를 출시했다.

11일(현지시간) 미국 지디넷에 따르면, MS는 기업 IT관리자를 위한 윈도8.1 앱관리도구 '윈도앱포털(Windows Apportals)'을 출시하고 배포를 시작했다.

윈도앱포털은 기업 내 윈도8.1 기기 사용자들의 앱을 그룹으로 묶거나 탐색하고 배포할 수 있게 해준다. 라인오브비즈니스(LOB) 앱 전체를 터치 기반의 인터페이스로 관리할 수 있다. 네스티드 폴더 구조를 데스크톱 OS와 모바일 OS 전체에서 동일하게 활용한다.

윈도앱포털을 통해 윈도7 데스크톱 앱과 윈도8 모던 앱, 웹애플리케이션 등을 모두 운영할 수 있다. 근무자의 역할에 따라 앱을 구분해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인사관리(HR) 부서에 관계된 일련의 앱이 있다면, 관리자는 HR 타일 안에 앱을 그룹으로 묶을 수 있다. 시작화면에서 앱포털에 들어가면 모든 HR앱을 한꺼번에 볼 수 있다.

이는 윈도8의 경우 메트로스타일UI에 모든 앱을 고정해 노출하거나, 일부는 앱 전체보기에서만 보이게 관리하는 등으로 기기에 설치된 앱을 찾기 힘들어지는 혼란을 없앤다.

관련기사

사용자에게 '코퍼레이트앱스토어'를 통해 앱을 배포하고, 자동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다. 엔타프라이즈 사용자는 자체 앱포털을 구축할 수 있으며, MS 파트너를 이용해 자신들의 업무에 맞도록 구축할 수도 있다.

MS는 윈도앱포털의 상세한 내용을 14일 열리는 월드와이드파트너컨퍼런스에서 소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