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 보안 업체 보메트릭(지사장 이문형)이 NoSQL DB업체인 몽고DB(MongoDB)와 제휴를 맺고 자사 데이터 보호 솔루션이 몽고DB로 구현된 빅데이터 환경을 지원하게 됐다고 24일 발표했다.
이번 협력으로 보메트릭 트랜스페어런트 인크립션(Transparent Encryption) 및 애플리케이션 인크립션(Application Encryption) 솔루션은 몽고DB 내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 필요한 성능, 유연성, 간결성 및 확장성을 확보하게 됐다.
이를 통해 고객은 컴플라이언스 요구사항에 맞추고 데이터 유출로부터 민감한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다고 보메트릭은 설명했다.
몽고DB의 매트 어세이 비즈니스 개발 및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몽고DB 생태계는 급속도로 확장되고 있으며, 보메트릭 데이터 시큐리티 솔루션은 민감한 데이터를 다루는 기업들에게 최적의 솔루션"이라며 "보메트릭과 협력을 통해 양사 고객은 민감한 정보 이용에 필요한 핵심적인 데이터 보호를 지원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보메트릭 트랜스페어런트 인크립션은 운영체계(OS) 및 파일 시스템 레벨 암호화, 접근 제어 및 보안 인텔리전스 정보를 통해 악의적인 내부자 및 지속가능위협(APT) 공격과 최신 악성코드에 대응하기 위해 필요한 컴플라이언스 및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 멜론, 10년간 소비이력 빅데이터 '개방'2014.06.24
- 테라데이타, 몽고DB와 빅데이터 분석 협력2014.06.24
- 클라우데라, 암호화SW업체 인수…빅데이터 보안 뜬다2014.06.24
- 美 빅데이터 행사에 韓 주도 오픈소스 뜬다2014.06.24
보메트릭 애플리케이션 인크립션은 개발자들이 분석에 필수적이지는 않지만 몽고DB솔루션에 의한 보고서 등의 출력물에 포함되는 주민등록번호 및 신용카드와 같은 개별 필드를 손쉽게 암호화 할 수 있다.
티나 스튜어트 보메트릭 마케팅 부사장은 "기업들은 몽고DB를 통해 적시에 의미 있는 통찰력을 얻고, 고객들과 더 밀접한 관계를 형성하기를 기대한다"며 "보메트릭을 통해 기업들은 이러한 혜택을 극대화할 수 있는 보안 제어를 확보하고, 컴플라이언스 및 규제요건을 충족하면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해 데이터 유출을 방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