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미디어허브(대표 김주성)는 디지털 사이니지에 SNS 기능을 접목한 신개념 광고 서비스 ‘SNS 보드’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SNS 보드는 대중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SNS의 장점과 대형 디스플레이가 가진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툴의 우수성을 결합한 신개념 광고 서비스다. 기존 옥외 매체가 광고주의 콘텐츠를 일방적으로 내보내는 방식이라면 SNS 보드는 고객이 직접 생산하는 콘텐츠를 함께 노출해 가독성을 높인다.
화면은 이미지와 텍스트로 이뤄진 ‘SNS 영역’과 동영상이 재생되는 ‘비디오 영역’으로 구성된다. 이용자들은 광고 영상을 시청하면서, 해당 상품에 대한 고객 반응, 평가 등이 담긴 SNS 활동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스마트폰으로 광고를 보면서, 동시에 트위터를 즐기는 느낌이 들 것”이라며 “이용자들이 상품에 대한 콘텐츠를 직접 생산하고, 확산시킬 수 있어 고객 소통 및 상호작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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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미디어허브는 우선 모바일 게임 ‘밀리언연의’와 ‘체인크로니클’ 광고를 강남역 지하철 역사 내 위치한 디지털 사이니지에 설치했다. 아울러 이곳에 해당 서비스의 SNS 실시간 콘텐츠를 연동시켰다.
광고사업전략팀 곽정환 부장은 “SNS 보드는 고객 주목도를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 디지털 사이니지의 매체 가치가 한층 더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