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난이도 런게임을 즐기자 '도전!동화!'

일반입력 :2014/06/08 11:04    수정: 2014/06/08 11:06

김지만 기자

CJ넷마블이 색다른 모바일 러닝 게임인 '도전!동화!'를 이용자들에게 선보였다.

도전!동화!는 러닝 게임이라는 이름아래 이용자들의 다양한 도전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스테이지 모드가 포함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게임은 패턴형의 러닝게임으로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지만 최고 단계로 마스터하기는 어려운 게임이다.

기존 모바일 러닝게임은 단순히 무한대로 펼쳐지는 모드에서 경쟁을 펼치는 방식이었다. 누가 더 멀리까지 달리는지를 경쟁하는 것으로 패턴을 익히고 인내심을 가지면서 오래 플레이하는 이용자가 최고의 자리에 올랐다.

하지만 도전!동화!는 이러한 기존 모바일 러닝게임 방식에서 탈피해 고유의 게임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 게임은 각각의 독립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서 나아가는 것이 주요 목표로, 멀리 달리는 것보다 완벽하게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것이 핵심이다.

현재 90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돼 있는 스테이지 모드는 다양한 과제를 안겨줘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플레이 재미를 제공한다. 게임도 어려운 러닝 게임이라는 것에 중점을 맞추고 있어 도전 욕구를 자극한다.

물론 다른 이용자들과 경쟁할 수 있는 무한 모드도 존재한다. 이를 통해서 기존 러닝게임의 재미를 동일하게 느낄수 있도록 구성했다. 무한 모드는 스테이지 모드와 연계돼 있어 양쪽을 다 신경써야 높은 점수 달성이 가능하다.

게임 플레이 방법은 간단하다. 잡기와 점프로 이뤄져 있는 양쪽의 두 버튼으로 장애물을 넘고 해와 달을 붙잡아 복잡한 난관을 돌파하면 된다. 잡기 버튼은 기존 러닝게임 이용자들에게 어려울 수 있지만 곧 쉽게 익숙해 질 수 있다.

관련기사

이러한 게임성은 이용자들에게 현재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쉬운 게임보다는 도전의식을 자극하는 도전!동화!의 특징은 기존 러닝 게임 방식에서 차별성을 주는데 성공했다는 평가다.

현재 게임은 매니아층에서 인기를 얻으며 폭발적인 반응은 아니지만 꾸준히 다운로드 순위가 꾸준히 상승 중이다. 앞으로 스테이지 모드의 업데이트 등 콘텐츠 수급이 수월하게 이어진다면 국민 런게임으로 성장할 가능성도 있어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