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이 모바일 웹 페이지 첫 화면과 다음 앱을 전면 개편했다.
29일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자사 포털 모바일 첫 화면과 다음앱을 콘텐츠 최적화 표출에 중점을 둬 동시 개편했다고 밝혔다.
개편은 시원한 화면 구성으로 개별 콘텐츠 주목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 반응형 웹 기술로 이용자가 태블릿, 모바일 등 어느 디바이스에서 접속하더라도 최적화한 화면을 제공하는데 힘썼다.
개편된 화면은 이용자들이 현재 이슈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뉴스, 스포츠, 연예 탭을 비롯해 모바일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주제별 콘텐츠인 쇼핑, 동영상, 스토리 탭으로 구성했다.
스토리 탭에서는 웹툰, 스토리볼, 미즈넷, 블로그, 아고라 등의 다음 대표 서비스를 활용한 볼거리와 읽을거리를 제공한다.
'마이(MY)공감'과 '나를 위한 추천 뉴스' 등 개인화 서비스를 새롭게 적용했다. MY공감은 공감 버튼을 눌렀던 콘텐츠를 기간별, 서비스 별로 모아 볼 수 있게 한 서비스다. 사이드메뉴와 로그인 영역에서 접속 가능하며, 별도로 즐겨찾기 등을 하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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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 뉴스 추천 서비스인 '나를 위한 추천 뉴스'는 뉴스, 스포츠, 연예 섹션에서 발생하는 뉴스 소비 행태를 분석해 개인에게 맞춤형 뉴스를 제공한다는 목적이다.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며, 추천을 원치 않을 경우 그만보기를 선택할 수 있다.
임선영 다음 콘텐츠부문장은 다음에서만 확인할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를 전면에 배치하고 MY공감, 나를 위한 추천 뉴스 등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다음은 앞으로도 다음앱과 다음 모바일웹이 이용자들의 모바일 라이프를 주도하는 필수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