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D 전문기업인 리뷰안테크가 노트북 업그레이드용 SSD(Solid State Drive) '리뷰안850X'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SSD는 하드디스크보다 빠른 속도로 데이터의 읽기나 쓰기가 가능한 대용량 저장 장치를 뜻한다. 반도체 메모리를 저장 매체로 사용하고 있고, 물리적으로 움직이는 부품이 없으므로 작동 소음이 없어 전력소모가 적다.
리뷰안테크에 따르면 '리뷰안850X'는 읽기와 쓰기 속도가 각각 최대 560MB/s, 500MB/s이며, 속도측정 프로그램(AS SSD Benchmark) 테스트 결과에서는 1천127점(Ultra모델)을 획득했다. 현재 SSD 중 최고의 속도를 자랑하는 제품이 1천130점이고 일반 제품들이 700~900점 정도인 것과 비교하면 높은 수치이다. 이 제품은 낸드플래시 컨트롤러 시장점유율 세계 1위인 SMI의 최신 SSD컨트롤러 SM2246과 SSD용으로 개발된 인텔의 낸드플래시 메모리를 사용했다.
노트북 마니아로서 노트북 속도 향상을 위해 SSD 사업을 시작했다는 이 업체의 안현철 대표는 고객입장과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삼는 경영철학을 토대로 더 뛰어난 기술과 제품 개발을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더욱 업그레이드된 제품을 선보여 SSD 시장에서 기업의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 업체는 고객만족과 편의를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타사 AS 기간의 두 배인 6년 AS 보장을 비롯해 무상 SSD설치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리뷰안850X는 일반 SSD로 불리는 2.5인치 외에 소형 mSATA(mini S-ATA)와 NGFF M.2 방식으로도 출시된다.
이 밖에도 리뷰안테크는 다른 회사의 SSD와 리뷰안 850X의 성능을 비교해 사용 후기나 상품평을 남기면 리뷰안850X로 무상교환, SSD업그레이드 해주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 이벤트는 11번가에서 진행된다.
제품 구입에 관한 정보는 리뷰안테크의 공식 총판인 라온IT(1661-208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