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윈드러너2, 국민 게임 한걸음

일반입력 :2014/05/21 12:14    수정: 2014/05/21 13:19

‘윈드러너2’의 사전 예약 이벤트에 수많은 이용자가 몰린 것으로 알려져 성공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해당 게임이 전작 ‘윈드러너’의 뒤를 이어 국민 모바일 게임으로 성공할 수 있을지가 관전 포인트다.

2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의 윈드러너2 사전 예약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가 폭발적으로 늘고 있다. 복수의 업계 관계자는 윈드러너2의 사전 예약 이벤트 참여수가 20만건을 뛰어넘었다고 추정했을 정도.

이 같은 결과는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시작한지 24시간도 안 된 누적 추정치다. 특히 윈드러너2의 자세한 게임 내용이 공개되지 않은 가운데 나온 것이어서 더욱 의미가 있다는 평가다.

이에 대해 한 전문가는 “윈드러너가 국내 게임 이용자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만큼 후속작 윈드러너2에 대한 기대감이 선 반영된 결과”라고 분석했다. 무엇보다 위메이드는 윈드러너2의 사전 예약 정확성과 객관성을 높이기 위해 실제 휴대전화 번호 입력을 유도한 것으로 확인됐다. 휴대전화 인증 방식으로 진행한 것. 이는 일부 모바일 게임의 경우 단순 번호 입력을 채택해 허수(거짓 수치)가 많다는 지적을 받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와 함께 윈드러너2는 ‘다함께’ ‘모두의’ 시리즈처럼 윈드러너IP의 가치를 높여줄 것이란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윈드런너2가 윈드러너3의 탄생을 위한 포석이 될지 기대되는 대목이다.

윈드러너2는 1천만 다운로드를 자랑하는 윈드러너의 후속작이다. 해당 게임은 이르면 이달 말 구글, 앱스토어, 카카오 게임하기 등을 통해 출시된다.

윈드러너2의 사전 예약 이벤트는 출시 전까지 계속 진행된다. 이벤트는 총 3가지다. ▲캐릭터의 이름을 맞추는 명단에 이름 올리기 ▲신규 캐릭터 ‘ㄹㅇㅇ’ 초성 맞추기 ▲ 카카오톡을 통해 게임 알리기 등이다.

사전 예약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S5, 슈마커 상품 교환권, 게임 아이템 묶음인 러너키트, 패밀리레스토롱 이용권, 아이스크림 교환권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앞서 윈드러너2의 BI가 공개돼 눈길을 끌기도 했다. 공개된 윈드러너2 BI는 광활한 대지와 푸른 숲을 연상케 하는 녹색의 색감과 넝쿨을 형상화 한 이미지를 더하면서 모험의 험난함을 암시했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윈드러너2의 사전 예약 반응이 기대 이상이다. 예상치를 웃돌았다. 하지만 정확한 수치는 당분간 공개하지 않을 계획”이라면서 “윈드러너2가 전작 원드러너와 같이 많은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기를 바란다. 출시일은 곧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