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큐리티시스템(대표 이석우)은 자사 하드웨어 일체형 싱글사인온(SSO) 솔루션인 아이사인플러스(ISign+)를 국내 조달청 나라장터에 등록을 완료했다고 20일 밝혔다.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인 나라장터는 공공기관이 믿을 수 있는 업체로부터 투명하고 공정하게 필요한 물품을 조달할 수 있도록 구축된 전자시스템이다.
SSO솔루션은 여러 업무 시스템을 단 한번 로그인만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제공한다. 아이사인플러스는 기본적인 SSO기능을 모두 하드웨어 장비 하나로 통합해 설치기간 및 비용을 경쟁사 대비 두 배 이상 줄였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와 함께 암호화 및 웹보안 기술을 접목해 중복로그인 방지, 모바일 일회용 비밀번호(OTP) 등 보안 기능을 추가했다. 이 제품은 국가정보원 검증필 암호모듈을 탑재했으며 GS인증을 획득했다.
관련기사
- 펜타시큐리티, 금융권 대외연계보안시스템 지원2014.05.20
- 펜타시큐리티, 글로벌 인증받는 암호화 키관리서버 출시2014.05.20
- 펜타시큐리티, 인도네시아 대기업에 웹방화벽 수출2014.05.20
- 펜타시큐리티, 1분기 웹방화벽 판매량 20%↑2014.05.20
조석일 펜타시큐리티 부사장은 아이사인플러스는 편의성과 보안성을 모두 인정받고 있다며 국내 조달등록으로 공공기관들도 편하고 쉽게 SSO솔루션을 도입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고 말했다.
펜타시큐리티는 조달등록을 기념해 스마트폰용 암호화 모듈을 무료로 탑재해 제공하는 구매 이벤트를 9월말까지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