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호나이스는 올해 4월까지 공기청정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 증가하는 등 신제품 출시 등에 따라 영업실적이 개선되고 2일 밝혔다.
지난 1~4월 청호나이스 공기청정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 1만2천대에서 올해 1만6천대로 34% 증가했다. 판매량 증가 요인으로는 신제품 출시와 함께 미세먼지 위험 증가, 황사 등을 꼽았다.
청소나이스 '이과수 가습공기청정기 DHA'는 연초 출시 후 4월까지 4천만대가 팔렸다. 청소나이스 공기청정기 제품총 판매량의 25%를 차지했다. 이과수 가습공기청정기 DHA는 수분으로 공기 중 먼지를 씻어내는 원리를 적용해 인기를 끌었다. 이 제품은 정휘동 청호나이스 대표가 1년 가량 직접 개발을 주도했다.
![](https://image.zdnet.co.kr/2014/05/02/Q6lnoOXsUjCwsmR3WmSS.jpg)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공기청정기에 대한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관심이 다양한 형태의 청정기에 대한 개발 동기부여가 됐고 현재 9개인 청정기 라인업도 지속적으로 늘려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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