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가 지난 1분기 전통적인 비수기에도 불구하고 비용 축소와 원가 절감 활동 통해 8분기 연속 흑자 행진을 이어갔다.
LG디스플레이(대표 한상범)는 지난 분기 영업이익이 94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7.7% 감소했다고 23일 발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5조5천87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9% 감소했다.
당기순손실은 820억원으로 전년 대비 적자전환했는데 이는 투자세액공제 관련 이연 법인세 자산 감액의 일시 반영된 데 따른 것이다.
1분기 판매량(면적기준)은 전분기 대비 13% 감소한 833만㎡(제곱미터)를 기록했다. 매출액 기준 제품별 판매 비중은 TV용 LCD 패널이 41%, 모니터용 패널이 20%, 모바일용 패널이 17%, 노트북PC용 패널이 12%, 태블릿 PC용 패널이 10%를 차지했다.
LG디스플레이는 올 하반기에 M2 라인을 가동, 제품 라인업과 고객 기반을 확대해 나가는 등 OLED TV 사업을 적극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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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CD의 경우 IPS(In-Plane Switching)와 구리배선의 강점을 기반으로 경쟁 우위를 유지하는 한편, 저온폴리실리콘(LTPS) 기반 소형 LCD와 플라스틱 OLED 등 차별화 기술을 확대해나가기로 했다.
김상돈 LG디스플레이 최고재무책임자(CFO) 전무는 “1분기에는 적극적인 원가절감 노력과 함께 판가 하락폭이 둔화되면서 흑자 기조를 유지할 수 있었다”며 “2분기에는 계절적 수요 증가 및 TV 대면적화 추세로 출하면적이 10%대 초반 정도 증가할 것으로 보이며 판가 안정세와 함께 제품별 수급 상황에 따라 일부 제품의 가격 상승이 예상되는 등 하반기로 갈수록 시장은 안정된 모습을 보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