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디지털 가전 “베스트바이급 총 공세”

일반입력 :2014/04/08 10:54    수정: 2014/04/08 10:55

봉성창

G마켓이 디지털 IT 가전 판매에 팔을 걷어 붙였다. 일부 인기 제품의 가격을 크게 낮추는 한편 다양한 제품군으로 해당 분야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전략이다.

8일 업계에 따르면 G마켓은 디지털 IT 가전 리더십 강화를 목표로 다양한 서비스와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다. 온라인으로 제품을 주문하는 연령층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디지털 가전에 대한 온라인 구매 수요 역시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는 판단에서다.

지난 해 부터 3D프린터, 블루라이트 안경, 3D모션 콘트롤러 등 최근 주목받고 있는 최신 IT기기 판매에 주력하고 있는 것도 이같은 전략의 일환이다. 오픈마켓 특유의 강점인 가격 경쟁력과 다양한 제품군을 넘어서 발빠른 첨단 제품 출시까지 더했다.

현재 G마켓에서 판매하고 있는 3D 프린터 중 ‘로킷 3D프린터 에디슨’은 노즐 막힘 방지 오일을 적용했으며 출력 속도가 5배 향상된 3D 프린터다. 정밀도 및 사용 편리성을 극대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가격도 203만원으로 경쟁력을 갖췄다. 209만4360원에 판매되는 ‘신도리코 큐브’는 간단한 설치를 통해 사용할 수 있으며 친환경 인증을 받은 3D 프린터로 가정에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총 16가지 재료 색상을 지원해 다양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디지털 가전 상품 관련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마련하고 있다. 먼저 ‘디지털 할인매장’을 통해 매주 인기 디지털/가전 제품을 최대 57% 할인 판매한다. 또 오는 13일까지 ‘HP 복합기’(DJ25150)는 30% 할인된 4만9천900원에 판매한다. 4만원대 블랙, 컬러 잉크충전으로 부담 없이 출력 가능하다. 나들이 계절을 맞이하여 기획한 올림푸스 미러리스’(PEN E-PL3)는 43% 할인된 27만9천900원에 판매한다. 틸트 LCD 액정을 조절해 피사체의 위치에 따라 편리하게 촬영 가능하며 마이크로 포서드 렌즈와 호환이 가능하다

블루투스 스피커 USP-800’은 20% 할인된 4만6천900원에 판매한다. 블루투스 3.0 지원으로 스마트폰, 태블릿PC 등과 무선으로 간편하게 연결하여 풍부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으며, 뛰어난 그립감 및 최대 10시간 연속재생 가능한 1천500mAh 리튬이온 충전지로 휴대성을 극대화해 캠핑 및 등산 등 아웃도어 활동 시 활용도가 매우 높다.최근 미세먼지와 황사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 가운데, 초 미세먼지를(2.5㎛) 까지 잡을 수 있는 LG공기청정기(39㎡)를 25% 할인된 금액인 27만8천원에 판매한다.

오는 12일까지 진행되는 ‘G마켓 NO.1 저장장치’ 기획전에서는 외장하드, USB메모리, SSD 등 인기 저장장치를 최대 62% 할인 판매한다. ‘에스뷰 무선 외장하드’(1TB)는 30% 할인된 13만1천900원에 판매한다. 언제 어디서나 무선으로 외장하드 데이터를 읽어 스마트폰, 태블릿PC, 노트북 등 무선 기기로 전송 가능한 외장하드 시스템이다. ‘트랜센드 USB’(JETFLASH 510S 8G)는 45% 할인된 7천900원이다. 초소형 휴대가 간편하며 A/S 는 파손과 병형만 없으면 무기한/무제한으로 제공된다.

G마켓이 상품 기획 단계에서부터 참여해 중간 유통마진을 없애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한 G마켓 디지털/가전 전용 브랜드 ‘G플러그’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전기요, 전기히터, 전기그릴, 전기주전자, 오븐토스터기, 미니고데기, 보풀제거기 등이 출시됐다. G마켓은 향후 다양한 상품군으로 확장해 출시, 판매할 예정이다. ‘G플러그 미니오븐토스터’(GEO-800)는 13% 할인된 2만5900원에 판매한다. 강한 열량과 2단 구조로 제작돼 빠른 열순환으로 다양한 요리가 가능하며 도어 손잡이 오픈 방식으로 청소가 용이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G플러그 무선 전기 주전자’(GEK-1200)은 39% 할인된 1만4500원에 판매한다. 원터치 방식으로 조작이 간단하며 빠르게 가열 된다. 입구가 넓어 깨끗하게 세척 가능하다.

관련기사

최근 디지털 가전업계 화두로 떠오른 ‘렌탈 서비스’도 빼놓지 않고 있다. 현재 ‘정수기 렌탈’을 중심으로 주요 정수기브랜드사의 본사에서 G마켓에 직접 입점해 다양한 혜택과 함께 렌탈 제품을 판매 중이다. 원활하고 편리한 렌탈계약접수를 위하여 G마켓 렌탈전용상담센터의 직접 운영을 통해 고객의 문의에 빠르게 응대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렌탈서비스는 정수기를 시작으로 안마의자, 비데, 공기청정기 등으로 영역을 확대 중이다.

G마켓 디지털실 김석훈 상무는 “G마켓은 국내 최대 마켓플랫폼을 보유한 온라인쇼핑몰로서 다양한 디지털/가전 제품을 보유하고 있고 많은 브랜드들이 G마켓을 통해 제품을 단독 론칭하고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및 가전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최신 트렌드에 맞는 상품 발굴과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