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이 스마트폰 디자인을 현대카드에 맡겼다. 개발부터 마케팅까지 양사가 힘을 합쳐 내년 초 전략 제품을 내놓을 계획이다.
팬택과 현대카드는 스마트폰 공동 개발과 마케팅을 위한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브루클린(Brooklyn)’으로 명명된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양사는 기존에 출시된 스마트폰을 단순 변경하는 수준을 뛰어넘어 상품 브랜드 전략 및 하드웨어 구성, 개발의 모든 과정을 공동 진행한다. 팬택은 신개념의 스마트폰을 위해 연구개발(R&D)과 제품 양산, 이동통신사를 통한 판매 지원을 담당한다.
현대카드는 제품 및 UI(user interface), GUI(graphical user interface) 디자인과 마케팅을 맡아 새로운 스마트폰을 완성할 계획이다.
팬택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고객들은 휴대폰 시장에서 선택권이 넓어질 것”이라며 “경영정상화를 위한 발판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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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금융사가 애플리케이션 개발 등 단순 IT 작업을 해온 경우는 많았으나, 휴대폰 디자인 및 UI 개발에 직접 참여하는 것은 처음이다.
현대카드는 자동차, 주방용품, 도서관 등 일상 곳곳에 감성적인 디자인을 접목시켜 최근 3대 디자인 어워즈를 석권하는 등 역량을 인정받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