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대표 최병우)은 미국 현지법인이 미국의 온라인 쇼핑서비스 사업자 빌리오(Billeo)와 ‘모바일 인증’ 사업을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다날 모바일 인증서비스는 사용자가 본인의 휴대전화번호만 입력하면 통신사에서 고객정보를 자동으로 끌고 와 표시해주는 인증서비스다.
다날 관계자는 “현지에서는 모바일쇼핑시 터치스크린에서의 번거로운 입력방식 때문에 97%가 구매를 포기한다는 통계가 있다”며 “다날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는 전체 구매과정을 휴대폰 자판을 5번도 누르지 않고 끝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빌리오는 미국 내 온라인 쇼핑 및 가격비교, 청구서 지불대행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커머스(e-commerce) 전문 기업이다. 다날의 모바일 인증 기술을 도입해 소비자들의 안전하고 간편한 모바일 쇼핑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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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랄리 수바라오 빌리오 CRO는 “다날 인증 기술은 현재 시장에 나와 있는 어떠한 기술보다 우월한 서비스”라며 “다양한 이동통신사들을 모두 아우르는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짐 그린웰 다날 미국법인 CEO는 “모바일 인증 솔루션은 급성장하는 이커머스 분야의 핵심 솔루션”이라며 “통신사 및 데이터 사업 파트너들과의 안정적인 모바일 인증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시장에서 모바일 시장으로 사업이 확대되는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