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타인데이, 내 남자 위한 IT 선물 추천 5

일반입력 :2014/02/11 15:07

이재운 기자

밸런타인데이, 남자친구에게 줄 선물로 IT 관련 액세서리가 주목받고 있다. 초콜릿보다 전자기기에 대한 남성들의 관심이 더 큰 탓이다.

11일 전자업계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선물 수요를 잡기 위한 각종 프로모션이 한창이다. 잠시 시간을 내 발품을 팔면 10만원대에서도 선물할 만한 상품이 많다.

옥션에 따르면 최근 실시한 밸런타인데이 선물 관련 여론조사를 보면 남성 응답자의 27%가 IT·전자기기를 선물로 선호했다. 화장품에 이어 2위를 기록했다.

비록 수십만원대의 태블릿이나 게임 콘솔을 사주지는 못하더라도 최신 전자기기를 애지중지하고 있을 남자친구에게 선물할만한 액세서리 상품들이 대기중이다.

학생들을 위한 10만원 이하 상품

가장 무난한 선물은 역시 스마트폰 케이스다. 슈피겐SGP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아이폰5/5s용 커플케이스를 출시했다. 메탈 소재 ‘새턴케이스’에 여성 소비자를 겨냥한 파스텔 계열 색상 2종(핑크, 블루)을 새로 출시했다. 커플용으로 2개 구매 시 27% 할인된 2만8천900원에 판매한다.보조배터리도 주목할 만하다. 인케이스는 외장형 배터리 ‘포터블파워’ 구매 시 아이폰용 라이트닝 케이블을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단순하고 깔끔한 디자인과 블랙, 그레이, 핑크 등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돼 커플용으로도 무난하다.

아이리버가 선보인 전기 손난로 ‘포켓히터’는 보조배터리는 물론 추운 겨울 시려운 손을 따뜻하게 해줄 수 있는 제품이다. 시즌4까지 선보인 이 제품은 2천mAh 내장 배터리를 통해 스마트폰 충전은 물론 전기 손난로로 사용할 수 있다. 모바일 기기 충전 시 3시간, 손난로로 사용시 4시간까지 지속된다. 조약돌 모양 디자인과 87g의 가벼운 무게도 장점이다. 출시 가격도 5만9천원으로 부담스럽지 않다.

과하지 않은 선, 10만원대 중에서는

관련기사

남자친구가 아이패드 보유자라면 키보드 액세서리를 선물해보자. 10만원대 초반 가격으로 아이패드 활용도를 100% 이상 높일 수 있다. 벨킨과 로지텍이 각각 선보인 아이패드에어·아이패드미니레티나용 키보드는 아이패드를 업무용으로 활용하는데 도움이 된다.블루투스 스피커도 유용한 아이템이다. 남자친구가 자신의 방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다음달 찾아올 ‘봄날 데이트’에서도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소니, 아이리버, 로지텍, 코원 등 여러 업체에서 다양한 제품이 선보였으니 전문 매장에서 비교해보고 구입해도 좋은 선물이 될 수 있다. 가격은 5만원대부터 20만원까지 다양하다.

포토프린터도 선물로 제격이다. LG전자 포켓포토와 캐논 셀피CP·스토리샷S 시리즈로 데이트 중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NFC나 와이파이를 통해 바로 출력할 수 있다. LG전자 포켓포토(모델명 PD239)는 14만9천원, 캐논 스토리샷S110은 15만9천원에 출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