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대표 강석희)은 지난해 4분기 매출 4천840억원, 영업익 264억원을 달성했다고 6일 공시했다.
연간 매출액은 1조7천161억원이며, 영업익은 585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매출은 23%, 영업익은 50% 가량 늘어난 수치다.
CJ E&M은 실적 성장이 자체개발 모바일게임의 흥행으로 인한 게임사업부문의 매출 증가와 음악·공연·온라인사업부문의 자체제작 음반·음원 및 엠넷닷컴의 매출 호조가 전체 성장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사업부문별로는 방송사업부문이 7천708억원, 게임사업부문 4천968억원, 음악·공연·온라인사업부문 2천396억원, 영화사업부문 2천89억원의 매출을 각각 기록했다.
방송사업부문은 전체방송광고 시장의 역성장세 속 자사 광고매출의 부진에도 불구 <응답하라1994> <꽃보다할배> <꽃보다누나> 등 시청율을 견인한 프로그램의 확대로 프리미엄 광고 패키지 매출이 증가했으며, 콘텐츠 판매 및 수신료 매출 확대로 7천708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전년 수준을 유지했다.
게임사업부문은 <다함께 차차차> <마구마구2013> <모두의마블> <몬스터 길들이기> 등 자체 개발 모바일게임의 연이은 흥행으로, 전년비 134% 고성장한 4천968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음악·공연·온라인사업부문은 <버스커버스커> <로이킴> <정준영> 등 자체제작 음반·음원 확대, <스칼렛 핌퍼넬> <베르테르> <브로드웨이 42번가> 등 자체제작 공연 확대, <엠넷닷컴>의 제휴 확대 및 글로벌 플랫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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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사업부문은 극장 매출 감소에도 불구, 중국 박스오피스 1억 9천만 위안을 기록한 <이별계약>의 흥행과 167개국에 수출한 <설국열차> 등으로 인한 해외 매출 증가 및 부가판권 매출 호조로 매출 2천89억 원을 기록했다.
CJ E&M 관계자는 “2014년에는 경쟁력 있는 지적재산권을 확보하고 자체 제작 작품을 확대해 수익성 중심의 사업을 전개할 뿐 아니라, 현지 공동 기획 및 수출 증대를 통해 글로벌 사업도 확대하며 각 사업부문별 콘텐츠에 대한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