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인데 이런 ‘효도가전’은 어떠세요

일반입력 :2014/01/29 14:31

정현정 기자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부모님을 위한 선물로 건강을 챙겨주고 사용 편의성이 높아 일손을 덜어주는 ‘효도가전’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가전제품 유통업체인 전자랜드에 따르면 안마의자, 안마기, 에어워셔, 홍삼제조기 등 이른바 효도가전 제품들은 설 특수를 누리며 평소보다 30% 이상 판매량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효도가전 중에서도 가장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이 쏠리는 분야는 안마의자나 안마기 등 건강가전 분야다. LG전자가 출시한 ‘헬스케어 안마의자’(모델명 BM102RBR)는 어깨, 허리, 종아리 등 근육통에 고생하는 부모님들에게 선물로 적합하다. 안마의자는 한 번에 큰 돈을 내고 구입해야하기 때문에 부담스러운 면이 있었지만 최근 렌탈 서비스가 가능해져 부모님 선물로 각광받고 있다.

이 제품은 전문 안마사 마사지 기법과 동일한 마사지 효과를 체험할 수 있도록 엄지손가락과 주먹 역할을 하는 ‘안마볼’과 감싸고 누르는 손바닥 역할을 하는 ‘에어셀’로 주무르기, 지압, 두드르기, 롤링, 입체 마사지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허리를 굽히는 청소가 어려운 노년층에게는 로봇청소기도 추천할 만한 제품이다. 삼성전자의 로봇청소기 ‘스마트탱고 코너클린’(VR10F71UCAC)은 높이 79mm에 슬림한 디자인에 코너나 모서리를 만나면 자동으로 브러시가 작동돼 구석진 곳도 깨끗하게 청소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리모컨과 음성명령 기능을 이용할 수도 있다.

난방용품 등 계절가전도 인기다. 올해는 온수매트가 효도선물로 눈에 띄는 제품이다. 한경희생활과학이 출시한 ‘한경희 온수매트 스팀팩토리’ 전기 열선을 쓰는 전기장판과 달리 온수를 순환시키는 방식으로 열을 발생시키기 때문에 전기장판의 단점으로 꼽히는 전자파, 합선, 화상의 위험이 적은 것이 장점이다.

관련기사

환경가전 가운데서는 최근 중국발 미세먼지의 영향으로 올해 판매량이 급증한 에어워셔가 인기품목이다. 가습·청정·제균·제습 기능을 갖춘 위니아만도의 에어워셔는 공기가 건조해지는 겨울철에 면역력이 약한 노인들의 호흡기 건강에 도움을 준다. 인공필터를 쓰는 공기청정기와 달리 물의 흡착력을 이용해 오염된 공기를 정화하고 최적의 습도를 유지해준다. 주1회 청소로 관리할 수 있어 번거로움도 덜었다.

이밖에 안마기, 간이 혈압계 등 헬스케어 제품과 함께 관절이 좋지 않는 부모님을 위한 효도 비데, 허리를 굽히지 않고도 손쉽게 세탁물을 꺼낼 수 있는 벽걸이 드럼세탁기, 홍삼과 흑마늘 등 건강식품을 집안에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압력중탕기 등이 꾸준한 선호상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