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엑스씨, 영어 앱 ‘캐치잇 잉글리시’ 구글 출시

일반입력 :2014/01/23 21:27    수정: 2014/01/23 21:28

엔엑스씨(대표 김정주)는 스마트폰 영어 학습 애플리케이션 ‘캐치잇 잉글리시(Catch It English)’를 구글 플레이를 통해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캐치잇 잉글리시’는 영어 공부를 위한 학습용 애플리케이션(앱)이다. 이 앱은 앞서 네이버 앱스토어를 통해 먼저 출시돼 이용자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는 평가다.

특히 교육용 앱으로는 이례적으로 출시 3주 만에 1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으며, 네이버 교육 분야 우수 추천 앱과 게임화(Gamification)가 적용된 추천 영어 학습앱으로 선정돼 눈길을 끌었다.

‘캐치잇 잉글리시’는 SNS 기반의 협동 학습과 게임화(Gamification)를 통한 동기부여로 높은 학습 효과를 유도한다는 게 특징이다. 또한 친구와 서로 문제를 내고 답을 맞히며 영어문장카드를 수집하는 게임 타입의 학습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사용자는 지루함을 덜고 자연스레 반복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학생 뿐 아니라 영어 공부를 다시 시작하는 20-30대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는 해당 앱의 콘텐츠가 실용 회화 위주로 구성됐기 때문이다.

관련기사

이에 대해 KAIST 도영임 교수(문화기술대학원)는 “기능성 게임이나 게임을 활용한 학습과 관련된 많은 시도가 있었지만 성과로 이어진 사례는 드물었다”며 “캐치잇 잉글리시는 학습과 재미의 균형을 잘 맞추어 교육효과를 증진하고, 고객의 니즈를 성공적으로 충족시켰다는 점에서 교육적, 산업적으로 매우 의미 있는 사례”라고 전했다.

‘캐치잇 잉글리시’는 애플 앱스토어, 네이버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내달 7일까지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 받는 신규 이용자는 3천 원 상당의 콘텐츠팩을 제공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