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대표 정철길)는 ‘매일유업 토털 IT 아웃소싱 사업’을 수주했다고 6일 밝혔다.
SK C&C는 이 사업 수주로 국내 대외 IT 아웃소싱 고객 수를 39곳으로 늘렸다. 이 회사는 KB국민은행, KDB산업은행, KAI(한국항공우주산업), EBS, LH공사, 등에 IT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중이다.
SK C&C는 자체 개발한 종합 IT아웃소싱 서비스∙솔루션 ‘톰스(TOMS)’를 바탕으로 향후 5년간 ▲ ERP∙SCM, 대리점관리(PRM)∙제품추적시스템 농가관리시스템 등 주요 시스템 ▲서버∙스토리지∙네트워크∙보안장비 등 IT 인프라 ▲네트워크 회선 등 매일유업 전체 IT자원에 대한 통합 운영을 책임진다.
톰스는 비즈니스를 중심으로 IT서비스와 IT 구성요소들을 매핑(Mapping)해 비즈니스 목표와 연계된 IT서비스 수준 관리는 물론 업무의 중요도 분석을 통한 인력 및 IT 자원 배분 최적화를 지원한다.
SK C&C는 톰스의 DB성능관리(PD-Master)와 개발코드 점검(Code-Inspector) 솔루션 등을 활용해 시스템 운영 업무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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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C&C는 IT 아웃소싱 수행과 동시에 정보전략계획(ISP) 컨설팅을 통해 ▲ERP와 SCM, PRM 등 주요 시스템에 대한 진단 및 개선방안 도출 ▲IT인프라 환경 진단 및 TCO(총소유비용) 절감 방안 등을 제시한다.
이문진 SK C&C 전략사업1팀장은 “IT아웃소싱을 바탕으로 매일유업이 대외 환경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며 새로운 고객 가치 창출과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매일유업의 안정적 사업 수행과 지속적 혁신을 지원하는 전략적 IT파트너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