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리서치, 오픈플로1.3.3 지원 플랫폼 출시

일반입력 :2013/12/17 17:33    수정: 2013/12/17 17:48

아토리서치코리아(대표 정재웅)는 오픈플로 1.3.3 버전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정의네트워크(SDN) 정책관리 플랫폼 '오벨'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오픈플로는 범용 하드웨어를 다기능 네트워크 장비처럼 쓰기 위한 SDN 구현용 표준 통신규약(프로토콜)으로 오픈네트워킹파운데이션(ONF)에서 개발한다. 최근 1.4 버전이 나왔으나 아직 불안정하다는 평가다.

오픈플로1.3.3 버전은 '미터'라는 서비스품질(QoS)관리 기술을 새로 품었고 다중컨트롤러 환경에 대응하는 등 기업용 네트워크 구성을 위한 요건과 더불어 상용화를 위한 안정성도 어느정도 갖췄다는 게 아토리서치 측 설명이다.

회사는 SDN용 네트워크 정책관리 플랫폼 오벨을 통해 오픈플로1.3.3 전체 프로토콜을 지원하고 애플리케이션 격리 구조, 우선순위기반 스케줄링, 자동 안전모드 운영 등 제어 기능을 쓸 수 있다고 알렸다.

관련기사

더불어 애플리케이션 인증과 ACL 기능으로 보안성을 확보했고 금융솔루션 개발 경험간 축적한 고속 네트워크 처리기술을 포함해 빠른 패킷 처리를 보장한다고 덧붙였다.

회사 관계자는 기업들은 오벨을 통해 저사양 기본 스위치부터 고성능 하드웨어 기반 하이엔드 장비까지 다양한 범주의 네트워크 장비를 SDN 환경으로 도입할 수 있다며 이를 운영하기 위한 사후 기술지원이나 그에 앞서 필요한 사전지식 전달과 컨설팅 등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