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오큘러스같은 3D헤드셋 특허 확보

일반입력 :2013/12/12 07:20    수정: 2013/12/12 13:30

이재구 기자

애플이 선풍적 인기를 얻고 있는 오큘러스VR사의 오큘러스리프트 고글(가상게임 헤드셋)같은 기술에 대한 특허를 받았다.

씨넷은 11일(현지시간) 애플이 지난 2009년 이래 지속적으로 축적해 온 비디오헤드셋(HMD)기술에 기반해 비디오 헤드셋 기술특허를 받았다고 전했다.

애플이 확보한 특허는 비디오게임에서 영화까지 볼 수 있는 안경형 고글에 대한 것이다.

오큘러스VR은 애플 특허에서 언급된 기능을 가진 3D고글을 내놓아 화제를 일으킨 바 있다. 오큘러스VR은 현재 오큘러스리프트 개발자 버전을 내놓고 상용화를 앞두고 있다.애플의 고글특허는 사용자의 얼굴에 착용해 사용하며 비디오게임, 영화, TV프로그램까지 볼 수 있는 기기다. 페이턴틀리애플은 이 고글이 아이폰, 애플TV 등과 작동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애플이 자사 특허를 내세워 오큘러스같은 특허를 확보한 것은 이 제품을 테스트하고 있을 가능성을 시사한다.

애플의 특허기술은 게임 개발자들에게 선풍적 인기를 얻고 있는 오큘러스리프트의 고글과 놀랍도록 유사하다. 애플의 발명을 독특하게 만들어 준 것은 사용자를 식별하기 위해 지문인식이나 망막스캐닝 기술을 적용한 통합 생체인식기능이다. 애플 고글은 사용자를 확인하면 사용자의 시력에 따라 영상초점을 자동으로 조절해 주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