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청소기, 공격적인 연말 이벤트 풍성

일반입력 :2013/12/07 13:30

이재운 기자

로봇청소기 제조업체들이 연말을 맞아 신제품을 출시하고 할인이나 경품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7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 마미로봇 등 국내 업체는 물론 해외 제조사인 아이로봇도 적극적인 프로모션에 나섰다. 이들 업체는 연말 쇼핑 성수기와 중국발 미세먼지 주의보로 인한 주부들의 수요를 기대하는 모습이다.

LG전자는 로봇청소기 로보킹 신제품인 ‘유준상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하고 한정판 로보킹 미니어처 방향제를 이번 달 동안 증정한다. 최근 출시된 이 제품은 100여가지 작동 상황에서 탤런트 유준상의 목소리로 안내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사각 디자인과 전면 52mm의 사이드 브러시를 장착해 청소 사각지대를 줄였다.마미로봇은 현재 진행 중인 TV홈쇼핑 홈앤쇼핑을 통한 판매 호조에 따라 2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마미로봇은 홈앤쇼핑 방송을 통해 최근 판매한 결과 20회 방송 만에 1만8천대 이상의 주문을 받게 됐다며 고객 사은 행사 차원에서 이를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초극세사 물걸레를 탑재, 미세먼지와 바닥 청소 성능을 강화한 점이 강점이다.

관련기사

미국 브랜드인 아이로봇은 블랙프라이데이 시기를 맞아 이번 달 동안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 룸바780 제품을 20만원 할인 판매한다. 룸바780은 아이로봇 제품 중 최고급 구성을 자랑하며, 집안 구조나 장애물, 벽면 등 상황에 맞는 최적의 방법을 찾아 청소한다. 또 2중 먼지인식센서로 먼지가 많은 곳을 청소해주고, 듀얼헤파필터로 미세먼지 재방출을 방지하다고 업체는 설명했다.

업계 관계자는 “연말 성수기를 맞이해 각종 이벤트가 제공되는 지금 시기가 구입에 최적기”라며 “집 안으로 유입된 미세먼지 제거 성능을 잘 따져 구매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