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놀로지, 클라우드 결합 NAS 운영체제 출시

일반입력 :2013/10/02 19:55

중견∙중소기업용 NAS 전문업체인 시놀로지는 NAS 운영체제인 디스크스테이션 매니저(DSM) 4.3 버전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DSM은 시놀로지의 최신 NAS 운영체제로 디스크스테이션과 랙스테이션에서 실행된다.

DSM 4.3은 윈도 오프로디드 데이터 전송(ODX) 기술을 지원하며, 파일 복제와 작업을 가속화시킨다. 시놀로지 고급 룬 기술을 접목해 기존에 비해 파일 복제 속도가 20배 정도 향상됐으며, 저장 공간의 99.9% 활용이 가능하다.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 데이터셀에 남은 기록을 완전히 삭제하도록 하는 트림 기술은 입출력 성능의 극대화와 SSD 수명을 연장시킨다. 시놀로지 고가용성은 새로운 클러스터 전용 관리 마법사, 링크 어그리게이션, 가상 LAN을 제공한다.

속도 제한 일정관리 프로그램은 IT 관리자로 하여금 최상의 대역폭 활용을 위해 사용자, 그룹, 또는 서비스 별로 파일 전송을 가능하게끔 한다. 추가적으로 HFS+, NSFv4, 윈도우 DFS 링크와 Symbolic Link로 고급 파일 공유를 지원한다.

클라우드 스테이션은 선택적 동기화 기능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과거 버전에서 단지 수정된 블록만을 저장하며, 동기화 성능이 30% 향상 됐다. 리눅스 사용자도 클라우드 스테이션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파일 스테이션은 사용자로 하여금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드래그앤드롭만으로 NAS에서 자신의 컴퓨터 바탕화면으로 옮길 수 있으며, 링크를 생성해 전체 폴더를 DSM 사용자가 아닌 다른 사람들에게도 공유할 수 있도록 해준다. 메일 서버는 보안 강화를 위해 새로운 안티 스팸 도구들과 자동 숨은 참조 기능을 제공하는 안티바이러스 에센셜을 포함했다. L2TP/IPSec기반의 가상사설망(VPN) 연결이 안전하게 이뤄지며 재연결이 무제한으로 가능하다.

비디오 스테이션은 자유롭게 라이브러리를 생성할 수 있게 하며, 디지털 영상 방송-위성(DVB-S)을 지원해 사용자로 하여금 더 많은 TV 채널을 시청할 수 있도록 한다.

iOS 사용자는 DS 포토+, DS 오디오와 DS 캠에 걸쳐 더욱 다양한 앱 디자인을 즐길 수 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DS 오디오의 오프라인 청취와 재생 목록 편집 기능을 감상할 수 있다. DS 클라우드는 안드로이드 사용자가 특정 폴더나 SD카드로 데이터를 동기화 할 수 있게 해준다. 윈도폰 사용자는 DS 파일을 통해 원거리 파일 접근을 할 수 있다.

빅 수 시놀로지 CEO 는 “그동안 대기업만 접근할 수 있었던 기술을 DSM 4.3을 통해 중견 ∙ 중소뿐만 아니라 개인도 사용할 수 있게 만들었다”며 “스마터 홈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사진, 음악, 비디오를 관리할 수 있으며, 다른 종류의 기기와도 쉽게 공유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