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삼국지2, 가을 맞이 업데이트 단행

일반입력 :2013/09/25 16:03    수정: 2013/09/30 10:22

‘웹삼국지2’가 오랫동안 준비해온 가을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간드로메다는 공성전을 비롯해 동맹시스템을 강화하고 신규서비스인 구궁시스템을 선보이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오는 26일 실시한다고 밝혔다.

동맹시스템은 모든 등급과 관직을 재조정하는 등 큰 폭의 변화가 예고되고 있다. 동맹기술을 활용할 수 있고 동맹활동 시 새로운 조경물인 '전고'를 영지에 배치해 특수한 버프효과를 얻을 수도 있다.

공성전도 새로워진다.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대폭 개선됨은 물론 집중도 높은 게임 진행을 위해 군성 및 현성의 공성전 시간이 조정된다. 무엇보다 점령한 현성을 게이머가 직접 성주가 되어 관리, 운용할 수 있게 된 점이 눈에 띈다.

관련기사

아울러 방위를 뜻하는 구궁 시스템이 새로 등장한다. 건 감 간 진 손 이 곤 태 중으로 이뤄진 9개의 위치에 따라 각각의 버프를 받을 수 있고,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보유한 장수를 강화할 수 있다. 한국, 중국, 대만 3국의 통합 국가패권전 진행 및 9월의 신규 콘텐츠 오픈에 따른 밸런스 조정의 일환으로 서버통합도 이뤄진다. 대상 서버는 1~10서버로 총 3개군으로 나뉘어 통합되고, 서버 오픈 일자에 따른 별도의 보상이 지급될 예정이다.

간드로메다 관계자는 게이머들의 높은 관심과 피드백에 따라 개발진도 쉼 없이 기존 콘텐츠를 혁신하고 새로운 재미를 찾는데 열중하고 있다며 공성전 등 함께하는 게임의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진행하는 서버통합도 고객들의 불편함 없이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