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Fi보다 10배 빠른 와이기그 인증제품 나온다

일반입력 :2013/09/10 16:19    수정: 2013/09/10 16:51

송주영 기자

기존 와이파이(WiFi) 대비 10배 빠른 와이기그(WiGig) 인증 제품이 내년 출시될 전망이다.

10일 와이파이얼라이언스는 와이기그 제품의 공식 인증을 내년부터 실시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와이기그는 60GHz 기술 제품에 대해 상호운용성 승인 인증 브랜드로 빠르면 내년부터 시장에 출시될 제품들에 인증 로고가 새겨질 예정이다.

와이파이얼라이언스는 기존 와이파이 제품에 대한 인증을 실시하는 비영리단체다. 와이파이로 상호호환되는 제품에 대해서 인증을 실시한다. 이를 와이기그로 확대하기로 했다.

와이기그는 60 GHz 주파수 대역을 이용해 멀티-기가비트의 속도, 높은 보안 환경을 목적으로 개발됐다.

관련기사

에드가 피게로아 와이파이얼라이언스 사장은 “와이파이 얼라이언스의 상호운용성 프로그램을 확대해 와이기그 인증 제품을 추가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와이기그 인증 제품은 소비자가 와이파이에서 기대하는 것과 동일한 수준의 보안, 상호운용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와이파이얼라이언스는 제품 상호운용성을 검증하기 위한 인증 프로그램 개발과 더불어 데이터, 디스플레이, 오디오 애플리케이션의 60GHz 지원에 대한 프로젝트들을 수행한다. 향후 신규 제휴를 통해 와이기그 인증 제품상에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이 지원되도록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