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대표 김연학)는 교육용 애플리케이션 개발사 워터베어소프트(대표 조세원)와 공동 개발한 기업 임직원 대상 교육용 앱 서비스 ‘스마트 러닝패스’를 선보였다고 3일 밝혔다.
‘스마트 러닝패스’는 기업 자체 앱스토어를 생성해 교육 컨텐츠를 배포,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형태의 모바일 전용 교육 서비스다. 임직원이나 승인 사용자가 이용 권한을 설정할 수 있고, 승인된 사용자들은 개별 계정으로 로그인해 앱스토어에 등록된 200여개의 비즈니스, 어학 및 유아 교육 앱을 무료로 내려 받아 이용할 수 있다.
앱 사용 비용은 기업이 정액제로 부담할 수 있다. 기업 앱스토어 관리자는 푸쉬를 통한 공지 알림과 함께 앱별 다운로드 수와 사용자별 학습 시간 등을 모니터링 할 수 있다.
‘스마트 러닝패스’에는 워터베어의 교육용 앱을 포함하여 스마트스터디, 코튼인터렉티브, 형아소프트, KTH, 에스와이컴즈 등 국내 대표 모바일 개발사의 앱이 200여개 엄선됐다.
회사 관계자는 “이같은 서비스는 그간 기업에서 시행해온 임직원 대상의 교육 방식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시공간 제약으로 학습 기회가 부족한 임직원에게 편리한 학습방법을 제공할 뿐 아니라 자녀를 위한 유아교육까지 범위를 넓혀 복지 차원의 서비스 도입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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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러닝패스’는 KTH의 기업용 앱스토어 솔루션인 앱스플랜트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서비스다. 기업용 서비스라는 특성에 맞게 인증을 통한 사용자설정, 앱과 사용자 그룹관리, 앱 다운로드 추이 및 사용빈도 모니터링, 앱 공급사를 위한 정산기능 들을 제공하여 보안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정훈 KTH 플랫폼사업부문장은 “‘스마트 러닝패스’로 모바일 B2B교육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앱 개발사와 컨텐츠사, 유통사가 유기적으로 협력하는 새로운 사업모델이 성공적으로 안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