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U+박스 문서뷰어 기능 추가

일반입력 :2013/08/12 18:55

LG유플러스(대표 이상철)는 국내 최대 개인형 미디어 클라우드 서비스 유플러스박스(U+ Bo)x의 문서 뷰어 기능과 사용자 환경(UI)을 대폭 개선했다고 12일 밝혔다.

이전까지 클라우드에 저장된 각종 문서를 열람할 경우 스마트폰, PC로 문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각 디바이스에 설치된 고유의 문서 뷰어 프로그램을 별도로 이용해야 했다.

반면 새로 추가된 문서 뷰어 기능은 PPT, DOC, PDF, HWP 등 다양한 문서 형식을 별도의 다운로드 없이 볼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문서 중 원하는 내용은 이미지로 오려내어 저장 및 공유할 수 있는 기능도 함께 제공한다.

또 ‘U+ Box 스크랩’ 기능을 통해 인터넷 이용 중 블로그나 카페의 온라인 주소 및 게시 내용 등을 즉시 U+ Box에 파일로 저장하고 이를 이메일, SNS 등으로 공유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U+ Box 개편을 기념해 U+ Box를 3명 이상 친구 추천 시 선착순 3천명에게 음료 교환권을 증정한다.

관련기사

U+ Box는 U+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김주영 LG유플러스 클라우드사업팀장은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쉽게 문서, 웹 페이지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저장 수 있도록 해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조성하고자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며 “U+ Box의 사진, 음악, 동영상 등을 보면서 채팅할 수 있는 U+ShareLIVE 를 선보이는 등 실시간으로 공유 및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클라우드 플랫폼 기능을 지속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