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보이스 토크온 뭐길래, VoIP 관심집중

일반입력 :2013/07/25 17:29    수정: 2013/07/25 17:39

음성 채팅 솔루션인 팀보이스, 토크온에 누리꾼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5일 주요 포털 사이트 인기 검색어에 자리잡고 내려오지 않고 있다.

우선 일반인들에게 생소한 팀보이스와 토크온은 PC용 메신저로 이해할 수 있다. 일반 PC 메신저들이 대화창을 통해 채팅으로 의견을 주고 받는 것과 달리, 보이스 채팅 프로그램은 서로 전화 통화를 하듯이 PC의 마이크와 스피커를 통해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팀보이스는 휴리브라는 회사가 만든 프로그램으로 회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다. 온라인 게임에 최적화된 VoIP 기술이 적용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토크온은 SK커뮤니케이션즈의 네이트온 연동 서비스다. 이 역시 온라인 게임 이용자를 위해 만들어진 것.

이밖에 게임사 엔씨소프트가 만든 엔씨톡 등이 유사 서비스다. 글로벌 시장에선 스카이프가 대표적인 VoIP 서비스다.

관련기사

이같은 서비스는 온라인 게임 이용자에겐 익숙하다. 특히 여럿이서 즐기는 FPS, MMORPG 게임 장르 이용자들은 게임을 즐기면서 서로에게 작전 지시를 내리는 등 VoIP 서비스를 선호하는 편이다.

이날 유독 관심을 받고 있는 이유는 한게임이 운영하던 음성 채팅 프로그램 ‘게임톡’ 서비스 종료로 풀이된다. 아울러 여름방학이 시작돼 청소년 게임 이용자 수가 대폭 늘어난 상황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