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트리브소프트가 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 공략을 위한 첫 걸음을 내딛었다.
엔트리브소프트(대표 김준영)는 중국 게임 개발사 자이언트(대표 지쉬에펑)와 모바일 게임 공동 개발 및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적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중국 메이저 게임 개발회사 자이언트는 ‘정도 온라인’ ‘정도 온라인2’로 개발력과 게임시장 지배력을 인정받은 회사로, 엔트리브소프트는 자이언트와의 장기적 파트너십 계약 체결로 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 공략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게 됐다.
두 회사는 개발력과 사업적 역량을 합쳐 1조 원이 넘어선 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동시에 전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도 기반을 다진다는 계획이다. 현재 엔트리브소프트와 자이언트는 킬러 타이틀 개발을 위해 양사 개발진들을 모바일 게임 개발에 투입했으며, 연내 합작한 게임을 중국과 한국 시장에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중국 상하이 자이언트 본사에서 열린 체결식에는 엔트리브소프트의 윤양노 이사, 자이언트 펑청(Peng Cheng) 부사장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현지 미디어와 이번 MOU와 사업 방향에 대해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관련기사
- 골프 게임 팡야, 신규 캐디 추가2013.07.01
- 무더운 여름, 게임 속 세상은 “쏘쿨”2013.07.01
- 프야매 마니아, 야구 MVP 뽑는다2013.07.01
- 엔트리브, 윤하 프로야구 응원가 음원 공개2013.07.01
엔트리브소프트 윤양노 이사는 “엔트리브소프트는 올해를 모바일 게임 사업의 원년으로 삼았다. 이 시작을 중국의 ‘거인’ 자이언트와 함께하게 돼 든든하다”며 “양사의 강점을 잘 살려 유의미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전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엔트리브소프트는 하반기부터 자이언트와 공동 개발한 게임을 포함해 스포츠, 전략, 액션, 퍼즐 등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 게임 신작들을 공개하며, 모바일 게임 사업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