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 깜찍 고양이 게임 '캣타운' 출시

일반입력 :2013/06/25 11:59    수정: 2013/06/25 12:00

남혜현 기자

깜찍한 고양이들이 등장하는 신작 소셜 게임이 카카오 게임에 등장했다.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신작 소셜 네트워크 게임 ‘캣타운 for 카카오(Kakao)’를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동시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캣타운은 지난 해 지스타 전시회에서 선보여 화제가 되었던 게임이다. 플레이마루(대표 권순일)와 게임빌이 손잡고 선보이는 게임으로,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출시되는 만큼 주목받고 있다.

‘캣타운 for Kakao’는 각양각색의 깜찍한 고양이 친구들과 함께 섬 마을을 꾸미고 육성하는 재미가 돋보인다.

아기자기한 배경, 건물 아이템은 물론, 마을의 모양을 유저가 원하는 대로 확장하면서 개성 있는 마을을 디자인할 수 있는 요소가 최대 장점으로 손꼽힌다.

관련기사

특히 GPS(Global Positioning System, 위치 기반 서비스)를 활용하여 친구들의 ‘주변 장소’에서 미니 게임 플레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하면서 친구들과의 관계를 돈독히 할 수 있는 점이 독특하다.

‘좋아요’, ‘스탬프’, ‘외주 주기’ 등 카카오를 통해 선보이는 찰떡궁합 소셜 기능도 인기 요소로 기대되고 있다. 멀티로드 시스템이 적용되어 친구 섬 방문 시, 로딩 시간 없이 바로 이동을 할 수 있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