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카인터넷 (대표 주영흠)은 급증하고 있는 모바일 보안위협을 신속하게 차단하기 위해서 SK텔레콤과 스미싱 정보공유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두 회사는 각자 보유하고 있는 고유한 전문성과 인프라를 긴밀하게 활용해 최신 스미싱 사기문자를 조기에 탐지하고 차단할 수 있는 공유체계를 구축하여 운용함과 동시에 휴대폰 소액결제 사기피해를 최소화하는데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를 통해 점차 지능화되고 있는 스마트 보안위협을 공동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게 됐으며, 스미싱 사전차단 협력서비스 모델을 지속적으로 확대 개편해 관련기업들과 상생모델을 모색할 예정이다.
스미싱 범죄자들은 스마트 폰 이용자의 호기심을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문구로 악성앱 설치용 문자메시지를 꾸준히 전파시키고 있다. 근래에는 공신력 있는 기관이 발송한 것처럼 교묘히 위장한 사기수법까지 총 동원하고 있는 실정이다. 대표적인 예로 법원의 출석요구 등기우편 메시지로 위장하거나 국세청의 환급금 조회 등, 가지각색으로 둔갑한 사기문자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나날이 이용자들의 심리적 허점을 파고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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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미싱 정보공유 협력은 잉카인터넷 대응팀의 모바일 보안관제 역량을 통해 수집된 신종 위협정보와 스미싱 원천 방지 솔루션인 '뭐야 이 문자'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확보된 자료를 기반으로 운영되며, SK텔레콤 스팸차단 체계와 결합해 최신 스미싱으로 인한 고객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보안서비스로 활용된다.
잉카인터넷은 SK텔레콤과의 보안정보 공유협력이 갈수록 지능화 돼가는 스미싱 위협을 원천적으로 막아 이용자들이 좀더 안심하고 스마트 폰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의 우수 상생 파트너십 모델사례로 평가 받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