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전파 아이디어 공모 설계 경진대회 개최

일반입력 :2013/06/10 06:00

정윤희 기자

미래창조과학부 국립전파연구원은 한국전자파학회와 전파기술 미래 인재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공모와 자체 설계 제작품에 대한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대회는 국내 과학기술의 미래를 짊어질 젊은 과학기술 인재를 대상으로 실측과 경험에 바탕으로 전파 기술 인력 확대를 목적으로 한다. 이에 의료, 건강, 생활 안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 첨단 디지털 기술을 전파 기술과 결합하는 아이디어 부문과 이를 실제 구현하는 설계, 제작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대회 참가를 원하는 개인이나 팀은 9월 말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하거나 한국전자파학회에 우편 또는 직접 제출하면 된다. 부문별로 ‘사물 지능 통신(M2M/IoT)’ 지정 주제 또는 미래 전파 기술과 관련된 자유 주제로 응모 가능하다. 참가 자격은 전파 관련 전공 학부생, 대학원생이다.

관련기사

심사는 1차 서면심사를 통과한 작품에 따라 제안자들이 자신의 아이디어 또는 창작물에 대해 설명하는 2차 발표심사로 나누어 진행한다.

당선작은 11월 국립전파연구원 및 한국전자파학회 홈페이지 등을 통해 발표된다. 아이디어와 창의 설계 제작 부문의 최우수 작품은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표창과 함께 장학금이 수여된다. 시상은 12월 국립전파연구원 종합연구발표회에서 이뤄진다. 또 선정작은 전자파학회와 국립전파연구원의 검토를 거쳐 미래 전파분야 중장기 연구와 전파산업 활성화를 위한 산업체 연계개발에 활용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