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4가 삼성 휴대폰 사상 최단기간 1천만대 판매를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26일 한국을 시작으로 글로벌 판매에 들어간 갤럭시S4가 출시 한 달만에 세계 시장에서 1천만대 판매(공급기준)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1초에 약 4대꼴로 전작인 갤럭시S3가 50일, 갤럭시S2는 5개월, 갤럭시S는 7개월만에 각각 1천만대 판매를 돌파한 것을 감안하면 가장 빠른 속도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4를 현재 60개국에 동시 출시 했으며, 상반기내 총 155개 국가, 327개 통신사업자에게 순차적으로 공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삼성전자는 이같은 갤럭시S4의 인기 비결에 대해 삼성전자가 20여년 동안 휴대폰 분야에서 축적해 온 혁신성과 기술력, 소비자 체험과 감성 중심의 마케팅 활동, 지속적인 고객 사후 서비스 등을 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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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듀얼 카메라’, ‘에어뷰’, ‘에어 제스쳐’ 등 편리한 소프트웨어(S/W) 기능과 고성능 프로세서, 풀HD 슈퍼아몰레드, 초슬림 베젤, 착탈 가능한 대용량 배터리 등 하드웨어(H/W) 성능도 인기 요인으로 꼽혔다.
신종균 삼성전자 사장은 “이번 갤럭시 S4의 최단기간 글로벌 1천만대 판매 성과는 전 세계 고객들의 성원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사람을 위한 혁신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