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5월 셋째 주 월요일은 성년의 날이다. 만 20세가 된 젊은이들이 성년이 되는 것을 축하하는 날. 올해 성년의 날은 오는 20일로,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그래서일까. 누리꾼들은 성년의 날 어떤 선물을 주고받는지에 대해 관심이 뜨거웠다. 주요 포털 실시간 검색어도 성년의 날 관련 키워드가 올라왔을 정도.
성년의 날 키워드로 본 누리꾼 반응을 요약해보면 선물과 행사였다. 일부 기업은 성년의 날을 맞아 다양한 기념 상품을 제안해 눈길을 끌었다.

우선 누리꾼들은 성년의 날 선물로 향수, 장미, 시계 또는 구두, 화장품 등을 꼽았다. 일부 누리꾼은 각 선물에 의미를 부여했다.
한 누리꾼은 향수를 나를 기억해줘란 의미를 담았다. 또 시계 또는 구두, 화장품 등은 사회초년생에게 어울리는 선물이란 의미를 부여했다. 여기에 장미는 매년 성년의 날 필수 선물.
화장품 기업은 성년의 날 기념 아이템을 내놨을 정도. 오리진스는 '진징 에너지 크림'과 '진징 아이크림' 듀오 세트를 성년의 날 선물로 제안했다.

성년의 날 빠질 수 없는 것이 행사다. 각 호텔과 레스토랑 이벤트 뿐 아니라 전통성년례 재현, 음악회 등이다.
서울시는 오는 20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1993년생 젊은이들을 축하하는 기념식과 전통성년례 재현을 비롯한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 로즈데이·성년의 날...'날날날 다 기억하세요?'2013.05.19
- 남친의 여친 선물 센스, 누리꾼 부럽다2013.05.19
- 어버이날 "드릴-받을 선물 1위, 극과극"2013.05.19
- 성년의 날 선물, 소개팅 상품권 어때요?2013.05.19
하이원은 같은 날 ‘하이원과 함께하는 산골음악회’를 삼척시 도계읍 강원대학교 도계캠퍼스 교정에서 연다. 이 음악회에는 시나위 출신의 김바다, 공개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 출신의 싱어송라이터 김지수, 감성적인 여성듀오 옥상달빛 등이 출연한다.
복수의 누리꾼은 “미리 축하. 아이고 다컸네 다컸어” “선물은 아빠가 주겠지. 기분 좋아요” “누가 나한테 장미좀 ㅠㅠ” “있는 자들만 즐거운 성년의날” “벌써 성년의 날 시간 빠르다” “대체 어떤 선물을 줘야하지”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