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게임하기에 카카오 제휴를 통한 자체 광고 플랫폼이 도입된다.
9일 카카오는 자사 모바일 게임서비스 입점사들의 추가 수익 채널 확보와 운영 지원책의 일환으로 오는 6월부터 게임 내 광고 탑재를 허용한다고 밝혔다.
오는 10일 열리는 ‘2013 카카오 게임 파트너스 포럼’을 앞두고 게임 공급 업체와 상생 지원책 강화 방안의 하나로 앞서 공개된 것.
![](https://image.zdnet.co.kr/2013/05/09/vmn8lwIUHOEry8oi7qMS.jpg)
이를 위해 카카오는 효율적인 광고 플랫폼 도입과 운영을 위해 탭조이, 아이지에이웍스, 인프라웨어 등 3개 광고 플랫폼사와 제휴를 체결했다. 지난해 8월부터 시범 운영을 진행한 카울리를 포함, 총 4개 광고 플랫폼 업체 가운데 한 곳을 택해 모바일 광고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내달부터 기존 광고 플랫폼 카울리는 CPM(Cost Per Mille)방식을, 그 외3사는 CPI(Cost per Install)방식의 광고상품을 중심으로 제공한다. 아울러 광고 플랫폼 업체 수도 늘려간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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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측은 광고 플랫폼 도입을 통해 파트너 업체가 새로운 매출 창출 기회와 활로를 찾고 수익성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했다. 또 장르 특성상 집객력은 우수하지만 수익성이 낮은 게임도 추가 수익 채널릉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이 회사 관계자는 “높은 트래픽을 보유한 카카오 게임 플랫폼과 함께 최상의 광고 효율과 시너지 효과가 예상된다”며 “전 세계가 주목하는 모바일 게임 플랫폼 리더로서 앞으로도 선순환 모바일 생태계를 강화시킬 수 있는 방안을 적극 모색하고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