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그룹, 계약직 5천800명 정규직 전환

일반입력 :2013/04/30 11:02

송주영 기자

SK그룹은 연말까지 계약직 5천800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키로 했다. 최근 정규직 전환 정책을 발표한 대기업 사례 가운데 최대 규모다.

SK그룹은 수펙스추구협의회 인재육성위원회에 ‘따뜻한 동행’ 경영의 실천에 대한 협의를 토대로 연말까지 그룹내 계약직 5천800명을 정규직화하기로 결정했다고 30일 밝혔다.

김창근 SK그룹 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은 “대기업으로 좋은 일자리를 창출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것이 이해관계자의 행복을 실천하는 길”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진정성 있는 시도를 통해 상생문화를 적극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K의 정규직 전환 대상은 그룹 내 상시적이고 지속적인 직무에 종사하는 계약직 5천800명이다. SK텔레콤의 자회사인 서비스에이스, 서비스탑, 에프앤유신용정보, SK플래닛의 자회사인 엠앤서비스에서 고객상담 직무에 종사하는 계약직 4천300여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할 예정이다.

정규직으로 전환되는 상담 계약직에는 향후 정규직을 계속 채용하기로 했다. SK네트웍스, SK증권 등 다양한 계열사에서 네트워크 유지보수와 영업, 마케팅 등의 업무를 맡고 있는 계약직도 계열사별 상황에 맞춰 순차적으로 정규직화할 계획이다.

SK그룹은 향후 3년간 계약직 규모를 단계적으로 줄여 계약직 비율을 2015년까지 3%선으로 축소시켜 나가기로 했다.

SK그룹은 정규직으로 전환될 고객상담 직무 종사자의 80%가 20대 중후반 여성이다. 여성의 고용 활성화 및 안정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SK그룹 관계자는 “정규직 전환으로 복리후생 등 비용부담이 다소 증가할 수 있겠지만 장기적으로는 근로의욕과 소속감이 높아지고 장기근속으로 생산성이 향상되는 등 긍정적 효과가 클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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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SK텔레콤과 SK이노베이션은 올해 IT서비스 계열사인 SK C&C와의 거래규모를 10% 이상 줄이기로 했다. 대신 SK C&C는 글로벌 사업을 확대하면서 외부 매출액을 높여 가기로 했다.

SK그룹은 최근 경쟁입찰을 통해 그룹 이미지 광고도 외부업체인 제일기획에 맡겼다. 그간 그룹내 광고회사가 전담했던 관행에서 벗어났다. SK이노베이션도 TBWA코리아를 추가로 선정, 내부 광고회사와 기업광고를 병행하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