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전체 TV판매 가운데 스마트TV 판매 비중이 35%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26일 삼성전자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통해 “1분기 전체 TV 판매 가운데 스마트TV 비중은 35% 정도로 향후에도 지속성장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가 2분기 전략제품으로 언급한 초고해상도(UHD) TV에 대해서는 일단 시장 추이를 지켜보겠다는 입장이다.
삼성전자 한 관계자는 “현재 시장조사기관에서 글로벌 UHD TV 수요가 90만대 정도로 예상하고 있다”면서 “시장 초기 단계인 만큼 시장 수요 추이를 지켜보면서 라인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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