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닉글로리, 보안컨퍼런스 개최

일반입력 :2013/04/22 10:19

손경호 기자

코닉글로리(대표 조명제)는 내달 7일부터 9일까지 서울, 부산, 대전 등에서 '코닉글로리 시큐리티 컨퍼런스 2013'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를 통해 자사 무선침입방지시스템(WIPS)와 모바일기기관리(MDM) 구축 사례 등이 소개된다.

세미나 첫 세션에서는 코닉글로리가 지난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한 WIPS 구축사례와 함께 최신 보안 위협 및 대응방안 등이 소개된다.

이 회사는 모바일(3G, LTE), 와이파이, 와이브로 등 무선랜을 이용한 외부침입으로부터 정보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무선접속장치(AP) 실시간 탐지 및 내부망 접속을 차단하는 시스템인 WIPS 제품 'AIRTMS'을 출시한 바 있다. 이 제품은 경기도청, 경북도청, 충북교육청,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경남농업기술교육원, 경남 교육연구정보원, 밀양시청, 분당서울대병원 등에 구축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두번째 세션에서는 모바일 기기 관리(MDM) 솔루션과 AIRTMS를 통합한 '스마트워크 구축사례'에 대한 설명이 이어진다. 마지막 세션은 무선시장 확대에 따른 기존 유선을 통합한 유무선 통합 보안 로드맵에 대한 설명회가 개최된다.

이성권 코닉글로리 부사장은 "컨퍼런스를 통해 자체 보안솔루션과 네트워크 장비를 소개"하며 "이를 통해 향후 유무선보안 시장의 흐름을 안내해 보안전문기업으로서 입지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