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유리가 왜" 네이버-다음 실검 등장 이유는

연예입력 :2013/04/15 20:00    수정: 2013/04/15 20:07

온라인이슈팀 기자

성우 서유리 씨의 이름이 15일 오후부터 주요 포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라, 그 배경에 누리꾼들의 관심이 쏠렸다.

이날 오후 2시께 서 씨는 온게임넷(OGN) 방송프로그램 '나는캐리다'에 게스트로 출연한다고 트위터를 통해 예고했다. OGN에서도 같은 내용을 공지했다.

나는캐리다는 시청자와 프로게이머가 리그오브레전드(LOL) 경기를 진행하는 방송프로그램으로 매주 월요일 오후7시 시작한다.

서 씨가 해당 프로그램의 출연을 예고했고 이를 접한 팬들이 해당 프로그램의 방송시간에 맞춰 관련정보를 찾거나 실시간 청취감상을 남기면서 해당 키워드가 빠르게 관심을 키운 것으로 풀이된다.

서 씨는 2008년 대원방송 1기로 데뷔한 6년차 성우다. 앞서 2007년 1월부터 10월까지 던전앤파이터 제3대 '던파걸'로 이름을 알렸다. 최근에는 SNL코리아 크루로 연기활동도 하고 있다.

특정 게임과 관련 인물의 방송출연에 관심이 많은 누리꾼들이 온라인에 몰리면서 서 씨의 이름이 네이버 '실시간급상승검색어'와 다음 '실시간이슈검색어'에 오른 셈이다.

서 씨가 나는캐리다 방송에 출연한다는 사정을 알지 못하는 누리꾼들은 서유리가 왜 실검 1,2위를 하는 거냐, 서유리님 왜 실검 1위? 등 반응을 보였다.

관련기사

그 사정을 알고 있던 이들은 실시간으로 방송을 보면서 트위터에 서유리 웃음소리 독특하네, 음 서유리가 성우였구나, 꼬마 서유리한테 별말못하네 등 토막감상을 올리고 있다.

시청 기회를 놓친 듯 아이고 서유리 (출연하는) '나캐리'가 오늘 7시였구나 ㅡㅜ하는 반응도 있었고, 방송 전 서 씨의 출연 소식으로 높아진 관심에 편승해 서유리는 엄청 예쁘다며 실제로 보면 많이 설렐 듯이라는 메시지도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