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마라톤 힐링, 삶을 바꾸다

일반입력 :2013/03/21 09:10

마라톤 완주의 힘들고 고통스러운 과정을 의식계발과 '힐링' 관점에서 조망한 책 '마라톤 힐링, 삶을 바꾸다(이서원출판사, 1만2천원)'가 나왔다. 저자는 전직 IBM 홍보부장 출신인 이병윤 색동칠보 대표다.

책은 마라톤이라는 스포츠를 단순히 운동의 관점에서 보지 않고 힐링과 의식계발차원에서 분석했다. 최근 '현상'이라 할 정도로 마라톤 인구가 늘어나는 것을 마라톤이 주는 심신 활성화와 긍정적 자기암시효과 때문이라 풀이한다.

또 책은 도전정신과 스스로에 대한 자부심을 심어주는 마라톤이 경제양극화가 심화되고 생존경쟁이 치열해 피로한 현대인들의 삶에 새 활력소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 특히 조기퇴직, 경기침체, 자영업의 어려움 등으로 특히 어려워진 40~50대 중년들에게 적용된다는 것이다.

저자는 마라톤 대회에 가보면 40~50대가 주류를 이루는 게 그런 맥락이라 분석한다. 사람이 마라톤 완주시 에너지가 소진되고 기력이 바닥에 이르는 신체적 탈진상태에서 정신적 충만과 자유로움을 느끼고 회복되는 과정을 통해 자신의 존재를 실감하고 침체된 삶을 역동적으로 만들게 된다는 설명이다.

관련기사

마라톤을 주제로 삼은 책이란 느낌을 살리기 위해 책은 '플립북' 형태의 삽화를 담았다. 책장을 빨리 넘기면 각 페이지에 들어간 그림이 마치 달리기를 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보여줘 읽는 책을 넘어선 보고 즐기는 책의 재미를 준다.

건강과 함께 아주 먼거리를 뛰어가는 능력을 갖는 역동적 삶의 주인공이 되고싶은 사람은 한 번쯤 일독할 것을 권한다. 주변 가까이 다가온 마라톤에 대해 폭넓은 이해와 더불어 새롭고 짜릿한 인생을 맛볼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