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 컨설턴트 인증프로그램 강화

일반입력 :2013/03/07 19:21

SAP가 컨설턴트 인증프로그램 강화 일환으로 이달말과 다음달말 2번에 걸쳐 기존 인증시험 대부분 버전을 '만료'한다.

SAP코리아는 고급 컨설턴트를 육성하겠다며 검증된 인력을 배출하기 위해 인증프로그램을 강화한다고 지난 6일 밝혔다.

회사는 고급 컨설턴트 양성을 위해 크로스모듈스페셜리스트(CMS) 과정 등 온라인 강의와 실습, 교재, 자격증 응시 바우처를 포함한 프로페셔널자격증 패키지교육과정을 신설해 운영할 방침이다.

SAP 컨설턴트 인증 프로그램은 어소시에이트, 프로페셔널, 마스터, 3등급으로 운영된다. SAP어소시에이트는 재무회계, 관리회계, 영업관리, 생산관리, 물류관리 등 특정분야 전문가다. SAP프로페셔널은 분야간 연관관계를 고려해 기업의 통합 프로세스를 설계, 운영하는 자격이다. SAP마스터는 비즈니스프로세스 개선과 비즈니스혁신을 주도할 수 있는 수준으로 묘사된다.

SAP코리아는 이가운데 SAP마스터와 SAP프로페셔널 인증을 받는 고급인력 육성에 힘을 쏟을 전망이다.

관련기사

형원준 SAP코리아 대표는 "과거 프로젝트에는 특정 분야 세부 지식을 가진 기능적 전문 컨설턴트가 주를 이뤘다"면서 "성공적인 SAP 솔루션 도입과 운영 고도화를 위해서는 각 분야 간 연관관계를 고려해 통합적으로 프로세스를 설계하고 운영할 수 있는 변혁주도형 고급 컨설턴트 육성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회사는 조직적인 인증 관리를 위해 버전이 오래된 시험을 정기적으로 해왔다. 올해는 이달말과 다음달말, 2번에 걸쳐 기존 시험 대부분을 만료할 예정이다. 세부내용은 SAP트레이닝 공식사이트(www.saptraining.co.kr)에 게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