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에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순간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이 나왔다. 단순한 음식 배달에서부터 각종 심부름까지 다양한 편의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다날(대표 류긍선, 최병우)은 음식 주문배달에서부터 생활편의를 위한 각종 심부름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편의대행 앱 ‘다시켜’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다시켜’는 위치기반 서비스를 바탕으로 사용자 주변의 음식점 정보를 제공하고, 전화연결을 통해 메뉴 주문이 가능한 배달 전문 앱이다. 평소에는 배달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커피전문점이나 고급음식점의 포장배달이나 장보기, 약 사오기, 귀가길 동행, 물건전달 등도 가능하다.
사용자는 ‘다시켜’ 앱의 각 메뉴 카테고리에서 주변 업체 리스트를 한눈에 쉽게 파악하고, 매장 소개 및 리뷰를 통해 해당 업소에 대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배달 메뉴를 고르기 어려운 사람들을 위한 메뉴추천 서비스 ‘뭐 먹지’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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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켜’는 품목 제한 없이 무엇이든 다 시킬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다날은 기존의 음식배달에서 서비스를 확대, 사용자 요청을 대행하는 역할까지 제공하는 것을 ‘다시켜’ 앱의 장점으로 꼽았다. 배달 외 심부름은 7천원부터 시작하며 앱 내 결제를 통해 지불하면 된다.
조정민 다날 전략사업실장은 “스마트폰의 보급 확대로 모바일라이프가 일상화 되면서 앱을 통해 주변 음식점을 찾아 배달주문 하는 사업 역시 성장 할 것”이라며 “국내 배달 시장에서 차별화 된 서비스를 선보이는 ‘다시켜’ 앱을 적극 활성화 해, 스마트폰 배달 전체 시장 규모를 더욱 확장시키고 싱글족 등 바쁜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생활필수 앱으로 자리매김 시킬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