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꾼 투표 독려 포스터 “아이디어 와!”

일반입력 :2012/12/15 18:40    수정: 2012/12/16 09:30

봉성창 기자

오는 19일 18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누리꾼들이 투표를 독려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제작한 선거 포스터가 화제다. 저마다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날카로운 비유로 많은 누리꾼들의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15일 주요 SNS 및 커뮤니티에는 이같은 투표 독려 포스터가 상당수 게재돼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특별히 선거관리위원회가 공모전을 연 것도 아님에도 불구하고 저마다 자발적으로 시간을 들여 제작한 것들이다.

지난 19대 국회의원 선거에는 연예인이나 사회 저명인사들이 투표율을 내걸고 각종 공약을 내거는 것이 이슈가 됐다. 그러나 이번 대통령 선거에는 이렇다 할 투표율 공약은 찾아볼 수 없다. 대신 누리꾼들이 만든 이러한 투표 독려 포스터가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른 것.

관련기사

특히 일부 포스터는 참신한 아이디어와 수준 높은 완성도로 감탄을 절로 불러일으킨다. 참신한 아이디어와 약간의 포토샵 실력만 있으면 만들 수 있어 많은 누리꾼들이 경쟁적으로 투표 독려 포스터를 직접 만들고 있다. 또한 이를 트위터, 페이스북 등 자신의 SNS에 퍼다 나르며 투표에 대한 열기를 더하고 있는 분위기다.

대부분 누리꾼들은 “소름끼칠 정도로 잘 만들었다”, “젊은 누리꾼들의 투표 독려가 많아서 그런지 신선한 아이디어가 많다”는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