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그리버드 국내 공식 에이전트 선우엔터테인먼트는 20일 넥스트플로어와 ‘드래곤플라이트’의 상품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드래곤플라이트는 카카오톡 게임하기를 통해 다시 인기를 얻은 게임으로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 및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애플 앱스토어에도 인기몰이를 이어갔다.
이 게임은 조작이 간단해 모든 연령층 대에서 인기를 끌고 있으며 게임 동호회까지 만들어지는 등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 획을 그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선우엔터테인먼트는 넥스트플로어와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드래곤플라이트 캐릭터에 대한 우선권을 갖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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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회사 관계자는 “믹스마스터, 앵그리버드, 토킹프렌즈 등의 콘텐츠로 캐릭터 시장의 상품화 붐을 일으킨 노하우로 드래곤플라이트의 봉제인형, 팬시, 완구 등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고 교육용 서적, 애니메이션 사업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선우엔터테인먼트는 로비오엔터테인먼트의 활발할 라이선스 사업을 통해 올해 '앵그리버드 에이전트 아시아 어워드' 행사에서 2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