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코리아(대표 염동훈)는 MBC와 손잡고 MBC 유튜브 대선 채널 ‘선택 2012(http://www.youtube.com/krelection)’를 개설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를 통해 MBC 뉴스데스크, 대선 관련 각종 토론회 등이 중계된다. 국내외 사용자들은 대선 후보들에게 바라는 점, 각 후보자들의 정책에 대한 질문 등을 동영상으로 등록할 수 있다. 이렇게 축적된 동영상은 MBC의 대선 관련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TV 토론회에선 선택 2012 채널의 사용자 동영상 질문을 각 후보자들이 직접 듣고 이에 답하는 코너가 마련된다. 또 선정된 영상의 제작자는 직접 스튜디오에 참석해 추가 질문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얻게 된다.
이 밖에 선택 2012 채널은 각 후보자 별 사용자들이 보낸 질문 동영상 수와 후보 개개인의 유튜브 공식 채널 구독자 수를 일목요연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황용구 MBC 보도국장은 “선택 2012를 통해 뉴미디어를 접목한 새로운 대선 방송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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염동훈 구글코리아 대표는 “유튜브는 미국을 비롯한 각국의 선거에서 각 계층의 의견을 아우르는 소통의 창구 역할을 해왔다”며 “한국 대선에 출마한 각 정당의 후보들도 유튜브를 통해 정책을 비롯한 각자의 메시지를 널리 알려 보다 많은 유권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유튜브는 지난 6일(현지시간) 치러진 2012년 미국 대선에서도 ‘선거 허브(Elections Hub)’ 채널을 통해 미국 주요 매체에서 보도되는 각 후보들의 연설 영상, 캠페인 영상 및 대선 스케줄 등을 제공하고 ABC뉴스의 개표 상황을 생중계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