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간 싸이, 3만명 운집 '말춤 플래시몹'

일반입력 :2012/11/12 11:01    수정: 2012/11/12 11:11

온라인이슈팀 기자

강남 스타일 인기가 식을 줄 모른다. 이번엔 로마다. 3만명이 빼곡하게 운집, 다같이 말춤을 따라 추는 퍼포먼스가 유튜브에 공개돼 화제다.

12일 온라인에선 이탈리아 로마 피아자 델 포폴로 광장에서 펼쳐진 싸이의 '강남스타일' 플래시몹 현장을 담은 동영상이 인기를 모았다.

해당 영상은 지난 10일 오후, 동영상 사이트인 유튜브에 올라오며 알려졌다. 3만명의 이탈리아 시민들이 포폴로 광장에 모여 '강남스타일'을 부르며 말춤을 추는 광경이 담겼다. 빼곡하게 들어찬 시민들은 싸이 노래에 열광했다.

이탈리아에서 싸이 강남스타일을 주제로 한 플래시몹은 여러 차례 있었다. 지난 10월, 이탈리아 밀라노 두오모 성당 앞 광장서 2만명이 모여 말춤을 춘 것은 물론, 카타니아, 팔레르모 베르디 광장 등에서도 9천여명이 모여 퍼포먼스를 벌이기도 했다.

관련기사

이같은 소식이 알려지면서 누리꾼들은 싸이의 인기를 실감하며 모르는 사람들이 보면 월드컵이나 유로 우승해서 모인줄 알겠다라거나 싸이 정말 대단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싸이는 한국 가수 중 처음으로 독일 프랑크푸르트서 열리는 MTV유럽뮤직어워드(EMA),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개최되는 아메리칸뮤직어워드(AMA) 등 시상식에 참석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