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올들어 지난 3분기까지 미국 TV 판매에서 전 부문 1위를 기록했다. 특히 46인치 이상 프리미엄 TV 분야에서는 미국 내 전체 판매액의 절반을 차지하며 최고의 경쟁력을 과시했다.
11일 시장조사기관 NPD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 3분기까지 미국 TV 시장에서 판매액 기준 점유율 29.1%로 1위를 지켰다. 2위는 비지오로 11.5%의 점유율을 차지했으며 LG전자 10.2%, 샤프 7.4%, 파나소닉 5.4% 순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경기불황으로 인한 TV 시장의 침체에도 시장점유율을 지난해 같은 기간 28.3%보다 1%포인트 가까이 끌어올리며 경쟁사들과 격차를 벌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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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46인치 이상 프리미엄 TV 부문에서는 점유율을 48.7%로 확대했다. 이는 프리미엄TV 마케팅을 강화하면서 60~75인치 초대형TV 판매가 늘어난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됐다.
삼성전자는 1~3분기 미국 LCD TV(LED 포함) 판매에서도 점유율 26.6%로 1위를 차지했으며 스마트TV와 3DTV 부문에서도 삼성전자는 39.8%와 45.0%로 1위 자리를 유지했다.